본문 바로가기

천년열혼/음악이야기

조성모 불멸의 사랑 라이브

히든싱어를 보고 물론 현재 보컬 창법도 좋지만

아무리 내가 팬이라도 예전 창법이 음정은 불안정했을지 몰라도

나같은 일반인은 전혀 몰랐기에 더 좋았따 ㅠㅠ

 

그런데 사람들은 애초에 처음부터 라이브는 개판이었다고 폄하하는거 보고

진짜 마음이 좋지 않았는데

 

약 12년된 콘서트 음반(More Then blue)를 보유중인 나로써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한다

당시 콘서트를 본사람이나 콘서트 음반으로 본사람이라면 그말 못한다

라이브로 소화했던 콘서트에서는 절대 가창력이었다.

 

그래서 검색을 하기 시작했는데 한시간여만에

 

불멸의 사랑 라이브를 찾았다 드디어!!

 

아래꺼는 라이브를 위한 2버전이고 맨 아래꺼는 노래의 맨 마지막인

 

행복하게 살아~~~~~~줘~ 부분의 원래버전이다 ㅋㅋ

졸라 높다는 ㅠㅠ

 

 

 

2버전의 라이브지만 컨디션이 완전 좋을때는 아니었다

 

 

아래는 원래 버전

 

 

 

음반으로 듣던 부분이 15년 팬인 나역시도 한번도 라이브를 본적이 없기에

진짜 기계음인가 했엇는데 실제로 존재 했었다니 놀라웠음.....

저때 딱 한번하고 바꾼듯하기도 ㅋㅋ

 

저 앞부분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처음부터 들으면서 저부분까지 들었으면 좋겠다 ㅠㅠ